새일교회 설교 | 증인 권세

2020. 4. 24. 12:40- 새일교회 설교

<아름다운 소식을 시온에 전하는 여호와 새일교회 / 여호와 새일교단>

- 여호와 새일교회는 오직 삼위일체 하나님만 신앙합니다

- 여호와 새일교회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 구원의 이름으로 고백합니다

- 여호와 새일교회는 인물우상화, 시한부종말론을 철저히 배격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www.JESUS2.org

[공식 유튜브 채널] 여호와 새일교회_www JESUS2 org

[카카오톡 채팅하기] http://pf.kakao.com/_tYaixb/chat


증인 권세

( 계 11 : 3 )

 

  서  론

  하나님께서는 시대적인 사명의 대표에게 권세를 맡기는 것은 다음과 같다.

 

  1. 양심 시대에 노아에게 방주권을 맡겼던 것이다.

  누구든지 방주에 들어가지 않으면 구원받을 수 없다는 조건이다. 다시 말하면 구원의 권세가 노아의 손에서 생긴 방주에 있었던 것이다(벧전3:19).

 

 

  2. 언약 신앙 시대의 대표는 아브라함에게 권세를 주되 할례로 주었던 것이다.

  누구든지 아브라함의 할례를 통과치 않고는 하나님 앞으로 올 자는 없었던 것이다. 그러므로 모세가 아무리 큰 사명을 가지고 나오는 종이지만 할례를 지키지 않았을 적에 죽이려고 천사를 보냈던 것이다. 이것은 할례가 법인만큼 엄중하다는 것을 모세에게 보여준 것이었다(창17:10, 출4:24-26).

 

 

  3. 율법 시대에 모세에게 준 권세

  누구든지 모세가 받아 쓴 율법과 계명을 범한 사람은 용서없이 쳐죽이라는 법이다. 이것은 모세에게 율법 시대의 대표적인 권세를 주었기 때문에 모세가 쓴 글을 엄수하라고 명령했던 것이었다(신27:26).

 

 

  4. 은혜 시대 그리스도의 시대는 누구든지 그를 믿으면 영생을 줄 수 있는 권세를 맡겼던 것이다.

  아무리 율법 준행자라도 그리스도를 믿지 않으면 절대 멸망이라는 법이다. 왜냐하면 영생을 주는 권세를 그리스도에게 맡겼기 때문에 아무리 선행하여도 소용없다는 것이다(요17:2).

 

 

  5. 환난 시대 증인의 권세

  하나님은 진노의 재앙을 악한 시대에 내릴 때 재앙 중에서 살려주는 비밀을 하나님께 받아서 기록한 증인에게 권세를 주는 것은 그 사람이 받아 쓴 예언의 말씀을 기준하여 심판을 내리기 때문에 그 비밀을 받은 증인에게 권세를 준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그 증인의 예언을 듣고도 가감하면 구원이 없다는 것은 그 증인에게 권세를 맡겼기 때문이다(계22:18-19).

 

  만일 어떤 사람이 권세를 맡긴 사람의 말을 순종치 않을 때는 하나님께서 재앙을 내린다는 것은 권세를 주었기 때문에 하나님은 그 권세를 따라 움직여 준다는 것이다(계11:3-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