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일교회 이사야 강의 | 41장 말일의 동방역사

2020. 6. 16. 12:12- 새일교회 선지서강의

아름다운 소식을 시온에 전하는 여호와 새일교회 / 여호와 새일교단

- 여호와 새일교회는 오직 삼위일체 하나님만 신앙합니다

- 여호와 새일교회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 구원의 이름으로 고백합니다

- 여호와 새일교회는 오직 성경만을 정경으로 믿습니다

- 여호와 새일교회는 인물우상화, 시한부종말론을 철저히 배격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www.JESUS2.org

[공식 유튜브 채널] 여호와 새일교회_www JESUS2 org

[카카오톡 채팅하기] http://pf.kakao.com/_tYaixb/chat

[연락처] 경기 부천시(O1O 5336 3924) | 부산 사하구(O1O 9889 9240)

 

[새일교회 이사야 강의 전체보기] http://www.jesus2.org/new/prophets1


41장 말일의 동방역사 (요절 25)

 

(41:1) 섬들아 내 앞에 잠잠하라 민족들아 힘을 새롭게 하라 가까이 나아오라 그리하고 말하라 우리가 가까이하여 서로 변론하자

(41:2) 누가 동방에서 사람을 일으키며 의로 불러서 자기 발 앞에 이르게 하였느뇨 열국으로 그 앞에 굴복케 하며 그로 왕들을 치리하게 하되 그들로 그의 칼에 티끌 같게, 그의 활에 불리는 초개 같게 하매

 

  본 장은 40장과 연결을 지어서 가르친 말씀이니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는 자는 여호와를 앙망하고 새 힘을 받게 되는 동시에 다음과 같은 역사가 있다는 것이다. 백전 백승의 용사가 되는 것은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새 힘을 받음으로 되는 것이니 이러한 자가 나타날 때에 섬들이 잠잠하고 민족들이 힘을 새롭게 하는 큰 변론을 가지고 동방에서 나타나서 그 새힘을 받고 변론하는 이 역사 앞에 모든 세상의 세력이 다 굴복을 당하고 다스림을 받게 된다는 것이다(1-2).

 

 

(41:3) 그가 그들을 쫓아서 그 발로 가 보지 못한 길을 안전히 지났나니

(41:4) 이 일을 누가 행하였느냐 누가 이루었느냐 누가 태초부터 만대를 명정하였느냐 나 여호와라 태초에도 나요 나중 있을 자에게도 내가 곧 그니라

(41:5) 섬들이 보고 두려워하며 땅 끝이 무서워 떨며 함께 모여 와서

 

  이 역사는 심판의 변론을 들고 나오는 역사이니 만큼 하나님께서 그 변론대로 역사하니 누구든지 당할 자가 없는 역사이므로 모든 사람이 떨게 된다는 것이다(3-5).

 

 

(41:6) 각기 이웃을 도우며 그 형제에게 이르기를 너는 담대하라 하고

(41:7) 목공은 금장색을 장려하며 마치로 고르게 하는 자는 메질꾼을 장려하며 가로되 땜이 잘 된다 하며 못을 단단히 박아 우상으로 흔들리지 않게 하는도다

 

  이러한 역사가 일어 날 적에 아무리 대적의 세력이 단결하고 물질적인 기술적 방법으로 대항한다 해도 이 역사를 감당하지를 못할 것이다(6-7).

 

 

(41:8) 그러나 나의 종 너 이스라엘아 나의 택한 야곱아 나의 벗 아브라함의 자손아

(41:9) 내가 땅 끝에서부터 너를 붙들며 땅 모퉁이에서부터 너를 부르고 네게 이르기를 너는 나의 종이라 내가 너를 택하고 싫어버리지 아니하였다 하였노라

 

  이러한 역사는 동방에서 일어나되 땅끝에서부터 그 종을 붙들며 땅 모퉁이에서 부르고 절대 싫어버리지 않는다는 것이다(8~9).

 

 

(41:10)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니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니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41:11) 보라 네게 노하던 자들이 수치와 욕을 당할 것이요 너와 다투는 자들이 아무 것도 아닌 것 같이 될 것이며 멸망할 것이라

 

  하나님은 그 종을 들어서 쓸 때에 아무리 원수의 세력이 강해도 참으로 도와주고 붙들어 주므로 그를 대적하는 자는 멸망을 하게 된다는 것이다(10-11).

 

 

(41:12) 네가 찾아도 너와 싸우던 자들을 만나지 못할 것이요 너를 치는 자들은 아무 것도 아닌 것 같이, 허무한 것 같이 되리니

(41:13) 이는 나 여호와 너의 하나님이 네 오른손을 붙들고 네게 이르기를 두려워 말라 내가 너를 도우리라 할 것임이니라

 

  왜냐하면 심판의 변론을 가지고 나오는 때이니 만큼 하나님께서 그 말씀대로 그 종에게 역사기 때문이다(12-13).

 

 

(41:14) 지렁이 같은 너 야곱아, 너희 이스라엘 사람들아 두려워 말라 나 여호와가 말하노니 내가 너를 도울 것이라 네 구속자는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니라

(41:15) 보라 내가 너로 이가 날카로운 새 타작 기계를 삼으리니 네가 산들을 쳐서 부스러기를 만들 것이며 작은 산들로 겨 같게 할 것이라

 

  아무리 인간이 볼 때에 지렁이 같이 무시를 당하고 약하게 보이나 하나님은 이가 날카로운 새 타작 기계를 삼으리니 산 같이 교만하고 강한 세력도 그 앞에는 겨같이 된다는 것이다(14-15).

 

 

(41:16) 네가 그들을 까부른즉 바람이 그것을 날리겠고 회리바람이 그것을 흩어버릴 것이로되 너는 여호와로 인하여 즐거워하겠고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로 인하여 자랑하리라

 

  이 역사는 알곡을 모으는 추수기의 역사이니 이 역사로 말미암아 여호와를 자랑하게 되는 동시에 큰 승리를 이루게 된다(16).

 

 

(41:17) 가련하고 빈핍한 자가 물을 구하되 물이 없어서 갈증으로 그들의 혀가 마를 때에 나 여호와가 그들에게 응답하겠고 나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그들을 버리지 아니할 것이라

(41:18) 내가 자산에 강을 열며 골짜기 가운데 샘이 나게 하며 광야로 못이 되게 하며 마른 땅으로 샘 근원이 되게 할 것이며

(41:19) 내가 광야에는 백향목과 싯딤나무와 화석류와 들 감람나무를 심고 사막에는 잣나무와 소나무와 황양목을 함께 두리니

(41:20) 무리가 그것을 보고 여호와의 손이 지은 바요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가 창조한 바인줄 알며 헤아리며 깨달으리라

 

  이 역사는 택한 자의 원한을 풀어 주는 역사이니 아무리 가련하고 빈핍하고 딱한 사정을 만나도 하나님은 응답의 역사로 그들에게 새땅의 축복을 주신다는 것이다(17-20).

 

 

(41:21) 나 여호와가 말하노니 너희 우상들은 소송을 일으키라 야곱의 왕이 말하노니 너희는 확실한 증거를 보이라

(41:22) 장차 당할 일을 우리에게 진술하라 또 이전 일의 어떠한 것도 고하라 우리가 연구하여 그 결국을 알리라 혹 장래사를 보이며

(41:23) 후래사를 진술하라 너희의 신 됨을 우리가 알리라 또 복을 내리든지 화를 내리라 우리가 함께 보고 놀라리라

(41:24) 과연 너희는 아무 것도 아니며 너희 일은 허망하며 너희를 택한 자는 가증하니라

 

  이때에 우상을 섬기던 모든 인간들이 놀라게 되며 허망하게 되고 말 것이다(21-24).

 

 

(41:25) 내가 한 사람을 일으켜 북방에서 오게 하며 내 이름을 부르는 자를 해 돋는 곳에서 오게 하였나니 그가 이르러 방백들을 회삼물 같이, 토기장이의 진흙을 밟음 같이 밟을 것이니

(41:26) 누가 처음부터 이 일을 우리에게 고하여 알게 하였느뇨 누가 이전부터 우리에게 고하여 이가 옳다고 말하게 하였느뇨 능히 고하는 자도 없고 보이는 자도 없고 너희 말을 듣는 자도 없도다

(41:27) 내가 비로소 시온에 이르기를 너희는 보라 그들을 보라 하였노라 내가 기쁜 소식 전할 자를 예루살렘에 주리라

(41:28) 내가 본즉 한 사람도 없으며 내가 물어도 그들 가운데 한 말도 능히 대답할 모사가 없도다

(41:29) 과연 그들의 모든 행사는 공허하며 허무하며 그들의 부어만든 우상은 바람이요 허탄한 것뿐이니라

 

  이 역사는 먼저 북방에서 한 사람을 오게 한 다음에 동방역사가 일어나되 세상 권세를 짓밟아 버리는 승리의 역사가 있게 되므로 이날까지 숨겨 있던 비밀의 말씀이 세상에 다 알려지는 동시에 모든 인간들이 하던 일은 허무하고 허탄한 것이 될 것이다(25-29).

 

  하나님께서 동방역사를 일으킬 것은 새 시대를 이루는 종말의 심판기의 역사라는 것을 가르친 동시에 구약 말기에 예루살렘을 황폐케 하던 바벨론을 멸망시킨 고레스의 사실을 들어서 가르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