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일교회 스가랴 강의 | 11장 하나님께서 버린 자에게 하시는 일

2020. 7. 23. 14:24- 새일교회 선지서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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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장 하나님께서 버린 자에게 하시는 일 (요절 17)

 

(11:1) 레바논아 네 문을 열고 불이 네 백향목을 사르게 하라

(11:2) 너 잣나무여 곡할지어다 백향목이 넘어졌고 아름다운 나무가 훼멸되었도다 바산의 상수리나무여 곡할지어다 무성한 삼림이 엎드러졌도다

(11:3) 목자의 곡하는 소리가 남이여 그 영화로운 것이 훼멸되었음이로다 어린 사자의 부르짖는 소리가 남이여 이는 요단의 자랑이 황무하였음이로다

 

  본 장은 10장과 같이 택한 자는 시련을 주어서 가장 기뻐하는 새시대의 축복을 받게 하지만 버릴 사람들은 다음과 같이 취급 하신다는 것이다.

  극도로 교만해지고 세상 영화에 영화롭게 사는 자리에 버려두었다가 심판날에 멸망을 당하게 한다는 것이다. (1-3)

 

 

(11:4) 여호와 나의 하나님이 가라사대 너는 잡힐 양떼를 먹이라

(11:5) 산 자들은 그들을 잡아도 죄가 없다 하고 판 자들은 말하기를 내가 부요케 되었은즉 여호와께 찬송하리라 하고 그 목자들은 그들을 불쌍히 여기지 아니하는도다

(11:6) 여호와가 말하노라 내가 다시는 이 땅 거민을 불쌍히 여기지 아니하고 그 사람을 각각 그 이웃의 손과 임금의 손에 붙이리니 그들이 이 땅을 칠지라도 내가 그 손에서 건져내지 아니하리라 하시기로

 

  이들은 소위 하나님의 종이라 하면서 양떼를 불쌍히 볼 줄 모르고 양떼를 이용해서 먹는 삯군들이니 하나님은 이들을 불쌍히 보지 아니하고 진노의 날에 원수의 손에 죽게 할 것이다. (4-6)

 

 

(11:7) 내가 이 잡힐 양떼를 먹이니 참으로 가련한 양이라 내가 이에 막대기 둘을 취하여 하나는 은총이라 하며 하나는 연락이라 하고 양떼를 먹일새

(11:8) 한 달 동안에 내가 그 세 목자를 끊었으니 이는 내 마음에 그들을 싫어하였고 그들의 마음에도 나를 미워하였음이라

(11:9) 내가 가로되 내가 너희를 먹이지 아니하고 죽는 자는 죽는 대로, 망할 자는 망할 대로, 그 나머지는 피차 살을 먹는 대로 두리라 하고

(11:10) 이에 은총이라 하는 막대기를 취하여 잘랐으니 이는 모든 백성과 세운 언약을 폐하려 하였음이라

(11:11) 당일에 곧 폐하매 내게 청종하던 가련한 양들은 이것이 여호와의 말씀이었던 줄 안지라

 

  하나님께서 가련한 양을 불쌍히 보므로 구원해 주시되 못된 목자는 다 벌하고 은총의 막대기를 잠깐 동안 버리는 것 같이 하시지만 그로 말미암아 양을 구원하신다는 것이다. (7-11)

 

 

(11:12) 내가 그들에게 이르되 너희가 좋게 여기거든 내 고가를 내게 주고 그렇지 아니하거든 말라 그들이 곧 은 삼십을 달아서 내 고가를 삼은지라

(11:13)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되 그들이 나를 헤아린바 그 준가를 토기장이에게 던지라 하시기로 내가 곧 그 은 삼십을 여호와의 전에서 토기장이에게 던지고

(11:14) 내가 또 연락이라 하는 둘째 막대기를 잘랐으니 이는 유다와 이스라엘 형제의 의를 끊으려 함이었느니라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를 은 30에 팔리게 해서 만민의 죄를 위하여 죽음을 당하게 할 때에 연락이란 것은 가룟 유다의 멸망을 가르쳤다. (12-14)

 

 

(11:15)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되 너는 또 우매한 목자의 기구들을 취할지니라

(11:16) 보라 내가 한 목자를 이 땅에 일으키리니 그가 없어진 자를 마음에 두지 아니하며 흩어진 자를 찾지 아니하며 상한 자를 고치지 아니하며 강건한 자를 먹이지 아니하고 오히려 살진 자의 고기를 먹으며 또 그 굽을 찢으리라

(11:17) 화 있을진저 양떼를 버린 못된 목자여 칼이 그 팔에, 우편 눈에 임하리니 그 팔이 아주 마르고 그 우편 눈이 아주 어두우리라

 

  하나님은 메시야를 들어서 인간을 구원할 때에도 못된 목자들이 양떼를 이용하다가 망하고 만 것 같이 다시 올 때에도 못된 목자들이 일어나서 양떼를 해치는 일을 하다가 망한다는 것을 가르쳤다. (15-17)

 

  하나님께서 언제나 못된 목자를 들어서 시험해 보는 것은 참된 은총의 막대기가 되시는 예수님을 따르는 자만 구원하기 위한 목적이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