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일교회 난구절특강 | 24. 선악과를 먹은 죗값은 무엇인가?

2021. 3. 20. 13:21- 새일교회 난구절특강

아름다운 소식을 시온에 전하는 여호와 새일교회 / 여호와 새일교단 
- 여호와 새일교회는 오직 삼위일체 하나님만 신앙합니다 
- 여호와 새일교회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 구원의 이름으로 고백합니다 
- 여호와 새일교회는 오직 성경만을 정경으로 믿습니다 
- 여호와 새일교회는 인물우상화, 시한부종말론을 철저히 배격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www.JESUS2.org/new
[공식 유튜브 채널] youtube.com/c/여호와새일교회wwwJESUS2org
[카카오톡 채팅하기] pf.kakao.com/_tYaixb/chat
[연락처] 경기 부천시(O1O 7139 3924) | 부산 사하구(O1O 9889 9240) 


24. 선악과를 먹은 죗값은 무엇인가? (창 3:17-24) 

이것은 죄가 없는 동산이고 죄가 없는 몸에 죄가 들어오고 원수가 생기고 저주가 들어오고 사망이 온 죄악이니 죄인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분석할 수 있다. 

① 피조물은 법을 지키면 완전이요, 법을 못 지키면 타락이라는 것이 피조물이다. 만물은 사람을 위한 피조물이니 사람이 법을 지켜서 완전하게 되면 만물도 다시 새로워질 것이요, 사람이 법을 지키지 못하고 타락하면 만물도 저주받은 것이 인류에게 준법이다. 

② 법을 세우는 것은 하나님과 인간과의 밀접한 관계를 맺되 진실이라는 불변의 약속을 지키는 것이 법이라는 것이다. 법이 없이는 친밀한 교제의 완전한 것을 이룰 수가 없다는 것이다. 하나님도 인간을 향하여 진실한 것이 법을 통하여 성립된 것이다. 그러므로 법을 범하므로 진실한 하나님은 말씀대로 그들을 죽도록 한 것은 하나님이요, 절대적인 법이 용서 없다는 데서 이루어진 것이다. 

③ 법은 절개를 지키되 아무런 방해물이 있어도 나를 위하여 변치 말고 지키라는 것이 하나님을 사랑할 사람이 하나님 말씀을 의심하고 마귀 말을 참으로 알았다는 것이 인류타락의 근본이 된 것이다. 그러므로 참의 하나님을 의심하게 만든 것이 마귀요, 죄다. 죄의 근본은 참의 하나님을 믿지 않고 의심한 것이 죄의 근본이었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의심하고 약속의 법을 지키지 않았으므로 축복을 빼앗고 저주를 준 것이다. 언제나 하나님은 자기를 참으로 믿나 시험키 위해 마귀를 쓰는 것이다. 이것은 처음이요, 마지막이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생명나무 열매를 따먹는 사람은 절대적인 마귀시험이 있어도 하나님은 참이라는 것을 믿을 때 먹을 수 있다는 것을 믿는 것이 하나님의 말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