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일교회 난구절특강 | 153. 외식하는 자의 받는 율에 대하여 (마 24:50-51)

2021. 8. 31. 14:09- 새일교회 난구절특강

아름다운 소식을 시온에 전하는 여호와 새일교회 / 여호와 새일교단 
- 여호와 새일교회는 오직 삼위일체 하나님만 신앙합니다 
- 여호와 새일교회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 구원의 이름으로 고백합니다 
- 여호와 새일교회는 오직 성경만을 정경으로 믿습니다 
- 여호와 새일교회는 인물우상화, 시한부종말론을 철저히 배격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http://www.JESUS2.org/new
[공식 유튜브 채널] https://youtube.com/c/여호와새일교회wwwJESUS2org
[카카오톡 채팅하기] http://pf.kakao.com/_tYaixb/chat
[연락처] 경기 부천시(O1O 7139 3924) | 부산 사하구(O1O 9889 9240)


153. 외식하는 자의 받는 율에 대하여 (마 24:50-51) 

(마 24:50) 생각지 않은 날 알지 못하는 시간에 그 종의 주인이 이르러
(마 24:51) 엄히 때리고 외식하는 자의 받는 율에 처하리니 거기서 슬피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

하나님은 중심을 보시는 동시에 죄를 사하시며 은혜를 내리시고 능력으로 역사할 것이다. 그러므로 심판 날에 외식하는 자의 받는 율이라는 것은 다음과 같은 요소가 있다. 

① 외식이라는 것은 최고의 악이 되는 것이니 사람이 볼 때에 실수가 있어도 중심이 바른 사람은 고쳐 주고 은혜를 받되 사람에게 보이려고 하나님을 중심하지 않는 자는 정죄가 있기 때문이다. 

② 하나님은 모든 것을 받으시되 외형적인 형식에 관한 제사는 예물을 오히려 노여워하는 신이시니 중심으로 하지 않고 형식으로서 예배하고 예물을 바치는 자는 하나님이 노여워하는 동시에 그 예배를 우상을 정죄하는 것같이 정죄하는 것이다. 

③ 열심 있게 자기의 어떤 이문을 보겠다는 열심은 오히려 하나님을 대적하는 것이니 열심히 할수록 하나님은 그 사람을 미운 물건으로 보게 된다. 미운 물건이란 것은 교회에 들어와서 자기의 어떤 권리와 이익을 취해서 열심히 일하면서 주권쟁탈을 하는 자를 말세에 미운 물건으로 보는 것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종된 자의 심판을 총 제목이 외식하는 자의 받는 율에 처한다는 것이다. 다시 말하면 중심에 진실을 보고 종에게 역사하고 또는 중심에 진실이 없는 자에게 사단의 유혹을 부어 주기 때문에 영적 심판이나 육적심판이나 종된 자에게 진실과 외식에 표준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