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이 말씀하는 육체 구원

2022. 4. 7. 21:25- 새일교회 영상

[ 아름다운 소식을 시온에 전하는 여호와 #새일교회 | 여호와 #새일교단 ]
- 여호와 새일교회는 오직 삼위일체 하나님만 신앙합니다
- 여호와 새일교회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 구원의 이름으로 고백합니다
- 여호와 새일교회는 인물우상화, 시한부종말론을 철저히 배격합니다
.
연락처 | 경기 부천시 010 7139 3924 | 부산 사하구 010 9889 9240
공식 홈페이지 | http://www.JESUS2.org/new
공식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channel/UCvL7NoEVdDP-gY6Q0FGX9Pg
카카오톡 채팅하기 | http://pf.kakao.com/_tYaixb/chat
.
여호와 새일교회의 공식 사이트는 "www.JESUS2.org"이며 공식 유튜브 채널은 "여호와 새일교회_www JESUS2 org"입니다.
이 외 '새일교회'를 표방하는 사이트나 채널은 모두 인물우상화 혹은 시한부종말론 등의 이단성을 가지고 있으며 여호와 새일교회의 입장을 대변하지 않습니다.


https://youtu.be/ScpVl9QHYm8

성경은 분명히 영혼의 구원 뿐만 아니라 육체의 구원도 말씀합니다. 여러 이단들이 성경말씀을 도둑질해서 육체의 구원을 잘못 이야기하다보니, 많은 기독교인들이 육체의 구원 자체를 이단시 하기도 합니다.

육체의 구원에 대해서 올바로 올바로 알기 위해서는 하나님께서 사람을 어떻게 창조하셨는지부터 알아야 합니다. 인간은 영과 혼과 육 3요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영은 하나님과 교통할 수 있는 요소이고, 혼은 사람을 위해 창조하신 만물을 사용하기 위한 요소이고, 육은 하나님께서 주시는 축복을 받는 요소입니다.

이 세가지 요소를 주셨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창조하셨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사43:7). 하나님께서는 인간이 영과 혼과 몸을 가지고 영원히 존재하시는 하나님을 영원히 찬송하게 하시려는 목적으로 인간을 창조하신 것입니다.

그러나 마귀와의 공의의 시험에서 진 인간에게 죄가 들어왔고, 육체의 사망이 오게 되었습니다.

우리의 유일한 구원자이신 예수님께서는 타락한 인생을 회복시켜서, 인간을 창조한 목적을 이루시기 위하여 이 땅에 오셨습니다.

예수님을 믿는 사람은 먼저 영혼의 구원을 얻습니다. 베드로전서 1장 9절 말씀처럼 믿음의 결과는 영혼의 구원입니다. 예수님을 영접한 사람은 예수님의 보혈의 공로로 말미암아 변할 수 없고 빼앗길 수 없는 천국의 시민권을 얻었습니다.

예수님을 믿고 영혼의 구원을 확정받은 사람에게 두 가지를 약속하였습니다.
요한복음 11장 25-26절입니다.

요한복음 11:25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요한복음 11:26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1.
예수님께서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산다고 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부활의 첫열매가 되셨으므로 우리도 부활의 소망을 얻었습니다. 이 부활은 육체가 죽지 않을 몸으로 다시 살아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로마서 8장 11절에서도 말씀했습니다.
로마서 8:11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

예수님을 믿는 사람, 성령 받은 사람은 죽을 몸도 다시 살리신다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먼저 부활하셔서 믿는 자들에게 부활의 소망을 주셨기 때문입니다. 부활은 육체의 부활을 의미합니다.

2.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고 하셨습니다.
살아서 예수님을 믿는 사람은 육체가 죽지 않는다는 말씀입니다.

요한복음 8장 51절에서도 말씀하셨습니다.
요한복음 8:51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이 내 말을 지키면 죽음을 영원히 보지 아니하리라

사도 바울도 이 육체의 구원, 몸의 구속을 소망했었습니다.
로마서 8:23 이뿐 아니라 또한 우리 곧 성령의 처음 익은 열매를 받은 우리까지도 속으로 탄식하여 양자 될것 곧 우리 몸의 구속을 기다리느니라

데살로니가전서 4장 16절 이하에도 예수님께서 재림하실 때 "우리 살아 남은 자"가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될 것을 말씀했습니다. 죽지 않고 살아서 예수님을 영접한다는 말씀입니다.

빌립보서 3장 20-21절에서도 천국의 시민권을 가진 우리들이 예수님의 재림을 기다리고, 예수님께서는 재림하실 때 우리의 몸을 예수님의 영광의 몸의 형체와 같이 변케 하시리라고 말씀했습니다.

고린도전서 15장 51-52절에서도 예수님 재림시에 우리가 홀연히 다 변화하리라고 말씀했습니다.


앞으로 예수님의 재림과 함께 이루어질 천년왕국도 육체가 살아서 들어갑니다. 많은 설명이 필요한 부분이지만, 육체의 구원에만 초점을 맞춰서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요한계시록 20장 4절, 천년왕국에 들어가서 그리스도로 더불어 왕노릇 할 사람들이 살아서 들어간다고 말씀했습니다.

천년왕국이 마치고 이루어지는 영원한 천국도 육체를 가지고 들어갑니다.
천년왕국이 마치면 모든 인류가 부활합니다. 생명책에 기록된 사람들은 그 육체가 부활하여 영원한 천국에 들어갑니다.

천년왕국이나 영원한 천국이나 하나님께서 이루시는 그 나라는 육체를 가지고 들어가서 축복을 누리게 됩니다. 하나님께서 처음 사람을 창조하실 때부터 영과 혼과 육을 통해 축복을 받도록 창조하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영과 혼과 육으로 창조하신 목적,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베풀어주신 구원, 앞으로 우리가 받게 될 영광을 육체의 회복과 구원을 빼놓고는 설명할 수 없습니다.
이 외에도 육체의 구원을 말씀하신 구절은 아주 많습니다. 우리의 영혼 뿐만 아니라 육체의 구원도 말씀으로 약속하셨으니 평강의 하나님이 친히 우리를 온전히 거룩하게 하시고 또 우리 온 영과 혼과 몸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강림하실 때에 흠없게 보전되기를 소망합니다 (살전5:23).

'- 새일교회 영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사와 회복  (0) 2022.04.13
촛대교회와 바벨교회  (0) 2022.04.10
은혜의 해와 신원의 날  (0) 2022.04.06
하나님의 징계 코로나 19  (0) 2022.03.30
매를 순히 받고 순종하라  (0) 2022.0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