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 새일 교회의 신앙은 이렇습니다

2020. 3. 24. 13:01- 새일교회 소개

<아름다운 소식을 시온에 전하는 여호와 새일교회>

*여호와 새일교회는 오직 삼위일체 하나님만 신앙합니다

*여호와 새일교회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 구원의 이름으로 고백합니다

*여호와 새일교회는 인물우상화, 시한부종말론을 철저히 배격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www.JESUS2.org

[공식 유튜브 채널] 여호와 새일교회_www JESUS2 org

여호와 새일교회의 신앙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성경에 관하여 >>

 

(1) 성경을 정경으로 믿습니다.

 

<교리신조 3항>

우리는 십자가의 보혈을 믿는 신앙에서 아브라함의 자손된 것을 믿는 동시에 모든 선지의 예언은 전부 우리에게 약속하신 언약의 말씀인 것을 믿되, 계시록을 중심으로 하여 성경 전체의 말씀을 조금도 가감 없이 이루어지는 것을 믿는 것이다.

(2) 이뢰자 목사를 통해 기록된 새일교회의 여러 서책을 성경과 같은 권위로 보지 않습니다.

 

<설교편 “곤핍한 자에게 안식을 주는 여호와의 말씀 ( 사 28 : 7 - 13 )” 中 2대지>

그러므로 내 입술에 임한 말씀이 성경과 같다는 것보다도 성경을 무엇인지 모르는 사람들에게 그 내막의 뜻이 무엇이라고 간단히 알려주는 식이다. 예를 든다면 어떤 사람이 글을 쓰고 다른 사람이 그 글을 읽어서 모를 때에 그 글은 무슨 뜻으로 기록했다는 것을 간단히 말해도 읽어보면 깨닫게 되는 것과 같이 하나님께서 이 사람의 입을 통하여 간단히 그 내용을 깨닫도록 말씀을 나타냈다고 믿어진다.

<월간지 1호(1970년 7월호), 첫번째 설교 “기독교의 혼란을 어떻게 수습할 것인가 (사 28:6~13)”>

이와 같은 난국을 당하여 `아름다운 소식`이라는 월간지를 세상에 내 놓게 되는 것은 다음과 같은 의의가 있다.

1. 성서 본문주의로 깊이 들어가자는 것이다

금일에 기독교는 선지서의 전체를 본문대로 들어가서 그의 경고를 우리가 나가서 전할 말씀이며 우리가 살아서 남은 종이 되고 남은 백성이 될 자들이 걸어 나갈 신앙 노선이 된다.

 

<< 신앙의 대상자에 관하여 >>

 

여호와 새일교회는 삼위 일체 하나님만 신앙하며 어떠한 인물우상화도 철저히 배격합니다. 기독교에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 외에 다른 교주가 존재할 수 없습니다. 여호와 새일교단이 이뢰자 목사를 통해 시작된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뢰자 목사는 하나님께서 사용하신 종이라는 한계를 넘어설 수 없으며, 또한 사명을 마치고 소천하였습니다. 기존 교단들이 칼빈, 웨슬레, 루터 등을 우상화하지 않는 것처럼 여호와 새일교회도 이뢰자 목사를 우상화하지 않습니다.

 

<교리신조 1항> 우리는 삼위 일체의 완전성을 믿는 동시에 하나님의 예정하신 섭리는 모든 선지의 예언이 성취된 성신의 잉태로 탄생된 그리스도의 신성과 인성을 믿으며 십자가의 영원한 속죄와 승리의 부활로 말미암아 오는 중생과 성신의 법으로 해방된 성도의 생활에서 맺어지는 성신의 열매의 역사를 믿는다.

 

<< 사도신경에 관하여 >>

 

여호와 새일교회는 매 예배 순서에서 사도신경으로 예배를 시작하며 주기도문으로 예배를 마칩니다. 모든 기도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드립니다.

 

<< 타 교단의 구원론에 관하여 >>

 

여호와 새일교회는 오직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대속의 공로를 믿고  받은 모든 교회와 성도들을 전적으로 존중합니다. 다만 은혜시대 교회와 우리 여호와새일교회 사이에 신앙의 노선에 차이가 존재하는 것은 사명적인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