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일교회 | '예언의 말씀을 지킨다'의 의미

2020. 4. 22. 14:47- 새일교회 영상

<아름다운 소식을 시온에 전하는 여호와 새일교회 / 여호와 새일교단>

- 여호와 새일교회는 오직 삼위일체 하나님만 신앙합니다

- 여호와 새일교회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 구원의 이름으로 고백합니다

- 여호와 새일교회는 인물우상화, 시한부종말론을 철저히 배격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www.JESUS2.org

[공식 유튜브 채널] 여호와 새일교회_www JESUS2 org

[카카오톡 채팅하기] http://pf.kakao.com/_tYaixb/chat


https://youtu.be/OeZKsKHbOy4

'예언의 말씀을 지킨다'의 의미

 

예언의 말씀을 지킨다는 것의 의미가 무엇일까요?

 

베드로 사도는 자신의 사명을 마무리하는 편지에서 날이 어두워 갈 때에 떠오를 샛별을 기다리라고 당부했습니다그 샛별은 예언의 말씀을 의미하는 것입니다예수님께서도 마지막 재림이 가까운 시대에는 하나님의 자녀들이 예언의 말씀을 읽고 듣고 지켜야 한다고 명령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재림하시는 날은 결코 알 수 없지만교계와 정치경제대중의 모습을 볼 때 세상은 이미 매우 어두워졌고 그만큼 재림의 날이 가까워지고 있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그렇다면 이제는 예언의 말씀을 지켜야 할 시기가 되었습니다그런데 예언의 말씀이 무엇일까요예언의 말씀을 지킨다는 것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이 두 가지 질문에 대해서 생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예언의 말씀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요한계시록 10장은 “하나님의 비밀이 그 종 선지자들에게 전하신 복음과 같이 이룬다고 말씀했고이 선지자들에게 전하신 예언의 말씀이 많은 백성과 나라와 방언과 임금에게 다시 예언되어야 한다고 말씀했습니다구약시대 선지자들을 통해서 이스라엘과 유다의 역사적 배경을 두고 하신 예언의 말씀이 인류의 마지막 시대에 전세계에 다시 예언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결국 예언의 말씀이라는 것은 선지자들을 통해 성경으로 기록된 말씀을 의미합니다.

 

모든 선지서의 공통적인 핵심주제는 우상입니다하나님보다 우선하는 모든 것이 우상입니다선지자들은 하나님 백성들의 우상숭배를 책망했고 그로 인해 닥쳐올 하나님의 심판을 경고했습니다당시 이스라엘과 유다는 온갖 종류의 우상을 섬겼습니다유형적인 우상으로는 금송아지바알아세라 같은 우상들이 있었고눈에 보이지 않는 무형적인 우상에는 돈을 사랑하는 것으로부터정치 권력이방문화육신의 안위치장품 등이 있었습니다.

우상에 빠진 백성들은 결국 하나님의 영원한 언약즉 말씀을 파하기까지 하였습니다하나님 말씀의 본질을 왜곡하여 자신들을 위해 변질시킨 것입니다.

심각한 문제는 이스라엘과 유다가 하나님의 말씀을 버리고하나님이 없다고 하는 북방의 아람이나 앗수르 남방의 애굽과 같은 나라들을 기뻐하였다는 것입니다.

선지자들은 이와 같은 부패를 경고했지만 하나님의 백성들은 돌이키지 않았고선지자들의 예언대로 닥쳐온 환난에 멸망당하고 말았습니다.

 

이런 선지자들의 예언이 마지막 시대에 다시 예언되어야 한다고 했습니다.

이 시대에도 수많은 우상들이 하나님의 백성들 가운데 존재합니다.

오늘날의 우상은 예수님보다성경말씀보다예배와 기도와 찬양의 시간보다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모든 것입니다.

사람들은 종교인이나 정치인이나 혹은 죽은 사람을 우상으로 삼아 추종하기도하고돈과 경제권을 우상으로 섬기기도 하고종교나 정치의 권력을 우상으로 섬기기도 하고자녀나 연인배우자를 우상으로 섬기기도 하고세상문화나 자신의 외모를 우상으로 섬기기도 합니다예수님의 나라가 아닌 이 땅에서의 안위와 평안을 우상하기도 합니다하나님의 말씀보다 철학과 세속적 가치를 우상하기도 합니다.

마지막 시대 최대의 우상하나님이 없다고 하는 공산주의 사회주의 유물주의를 따라가기도 합니다.

이와 같은 우상을 책망하는 것이 예언의 말씀입니다예언의 말씀을 안다는 것은 우상이 무엇인지 아는 것입니다.

 

 

예언의 말씀이 곧 우상을 책망하는 말씀이라는 사실을 알았다면, 이제 예언의 말씀을 지켜야 합니다.

예언의 말씀을 지킨다는 것은 그 말씀대로 살아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말씀대로 살아간다는 것은 우상과 싸우는 삶을 의미합니다이것은 세 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자기 자신 안에 있는 우상과 싸우는 것입니다.

마지막 시대 마귀는 유물주의라는 흑암을 우리 삶의 모든 순간에 침투시키고 있습니다이 흑암은 우리가 모든 순간 말씀에 근거하여 살아가지 못하게 만듭니다말씀을 잊게 만들기도 하고말씀보다 자신의 생각과 욕심을 따라 살아가게 만들고말씀을 자기 이익에 따라 해석하게 만듭니다알지 못하는 사이에 선지서에서 책망한 우상들이 우리 삶에 자리잡도록 만듭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모든 삶의 순간에서 하나님의 말씀에 근거해 살아야합니다잠언 3장 6절에서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고 하셨습니다범사에 하나님을 인정하는 삶을 살아야합니다우리 모든 말과 행동과 생각과 옷차림과 시간을 사용하는 것과 돈을 사용하는 것과 진로를 결정하는 것과 선택해야하는 일들이 하나님의 말씀에 근거해야 합니다자신 안에서 지금까지 가지고 있었던 모든 우상을 없애고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하나님을 가장 우선하는 삶을 살아야합니다.

인물을 따르던 삶돈을 따르던 삶욕심을 따르던 삶세상문화를 따르던 삶안일함을 따르던 삶무신론 공산사상을 따르던 삶 등 모든 우상이 이제는 부서져야 합니다.

 

두번째는 교회 내의 우상교계 내의 우상과 싸우는 것입니다.

예레미야는 우상의 수가 유다 성읍의 수와 같다고 한탄했습니다(11:13). 지금 시대에 적용한다면 교회 하나에 우상이 하나씩 있다는 뜻입니다.

교회 내에도 수많은 우상이 존재합니다물질적 부유함과 외형적 성장만 추구하는 것교계 내에서의 권력을 차지하려는 것반기독교적 정책과 사상에 대항하지 않고 세속적 안위와 평안만을 따라가려는 것그리고 무엇보다 가장 큰 문제는 인본주의적 평화와 인권을 추종하는 것유물주의적 사상인 사회주의동성애투쟁페미니즘 등을 방관하거나 수용하려는 것 등이 하나님 대신에 세워진 많은 우상들입니다.

모든 선지자들은 하나님의 백성의 허물과 죄를 쳐서 경고하는 일을 했습니다이와 같은 교회 내의 우상들교계 내의 우상들과 싸우는 것이 예언의 말씀을 지키는 것입니다.

 

마지막은 세상과 싸우는 것입니다.

이 악한 세상은 우상과 싸우려는 교회와 성도들을 핍박하고 억압합니다반기독교적 정책과 유물주의 공산주의 사상을 펼치면서 예언의 말씀을 지키려는 기독교를 공격합니다차기 국회에서 시도될 차별금지법이나 지난 몇 년간 쏟아져 나온 지자체의 성평등&젠더 조례각 교육청의 학생인권조례국가인권위원회의 인권보도준칙이나 성적지향 차별금지조항 등 교회를 해체하려는 세력들이 곳곳에서 공격하고 있습니다.

예언의 말씀을 지킨다는 것은 이렇게 부패하고 타락하여 반기독교적인 정책과 붉은 공산주의 유물주의 사상을 펼치는 세상과 싸운다는 것입니다.

세상은 지금보다 더욱 악해질 것이고더욱 붉은 공산주의 유물주의 사상으로 기울어지게 될 것이고교회는 극심한 압박을 받게 될 것입니다예언의 말씀을 지키려는 성도들을 향한 극심한 압박이 닥쳐올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원하시는 예언의 말씀을 지키는 삶은 순교자의 동무가 되는 삶입니다요한계시록 12장 11절 말씀과 같이 예수님의 보혈과 예언의 말씀을 붙들고서 목숨을 아끼지 않고 싸우는 것을 의미합니다어린 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간다는 것은 목숨을 버리기까지 예언의 말씀을 지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정리하겠습니다. 지금은 흑암과 미혹이 온세상을 어둡게 만드는 시대입니다이런 상황 속에서 예수님이 우리에게 원하시는 것은 예언의 말씀을 읽고 듣고 지키는 것입니다예언의 말씀은 각종 우상들을 섬기던 하나님의 백성을 향한 선지자들의 경고였습니다.

세상 역사를 우상으로 보여주신 다니엘 2장 말씀처럼 마지막 심판은 우상화 된 이 세상을 쳐서 멸하는 심판입니다예언의 말씀을 지킨다는 것은 지금 내 안에 있는 모든 우상과 싸우고 교회 내에 있는 모든 우상과 싸우고 우상 그 자체가 되어버린 온 세상과 싸운다는 의미입니다최대의 우상인 붉은 공산주의유물주의가 우리의 삶과 교회와 온 세상을 집어 삼키는 상황 속에서타협하지 않고 싸우는 것이 예언의 말씀을 지키는 삶입니다.

목숨을 내어놓기까지 예언의 말씀을 지키는 사람은 결국 예수님께서 구름타고 재림하실 때 영광스러운 첫째 부활에 참여하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