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 새일교회 교리신조 1조 (1) 삼위일체에 대하여

2020. 5. 1. 11:42- 새일교회 영상

<아름다운 소식을 시온에 전하는 여호와 새일교회 / 여호와 새일교단>

- 여호와 새일교회는 오직 삼위일체 하나님만 신앙합니다

- 여호와 새일교회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 구원의 이름으로 고백합니다

- 여호와 새일교회는 인물우상화, 시한부종말론을 철저히 배격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www.JESUS2.org

[공식 유튜브 채널] 여호와 새일교회_www JESUS2 org

[카카오톡 채팅하기] http://pf.kakao.com/_tYaixb/chat


https://youtu.be/HOLqXUw9n5g

여호와 새일교단 교리신조 제 1조 중에서

삼위일체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수님께서 세례를 받으실 때 삼위의 영광이 나타났고, 요한일서 5장8절에서는 “증거하는 이가 셋이니 성령과 물과 피라 또한 이 셋이 합하여 하나이니라”라고말씀하셨습니다 . ‘일체’라는 어휘는 사상, 정신, 목적, 활동이 동일함을 의미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천지를 창조하실 때부터 아들을 통하여 역사하실 것과, 그 이후 성령을 통해 역사하실 것을 예정하신 가운데 천지를 창조하고 사람을지으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천국을 이루는 것을 목적하고 세상을 창조하셨습니다.

그러나 성부 성자 성신만으로는 나라를 이룰 수 없기 때문에 사람을 창조하여 삼위의 영광을 같이 누리는 나라, 곧 천국 이루시고자 창조를 하셨습니다.

그러나 흙에서 난 사람이 조건없이 삼위의 영광을 같이 누릴 수 없으므로 하나님께서는 간교한 뱀을 함께 만드셔서 사람을 꾀어보도록 하셨습니다.

사람이 말씀에 순종한다면 생명과를 먹고서 말씀을 주신 하나님과 영원히 동거할 수 있도록 하셨습니다.

그러나 사람이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지 못했고, 성 삼위의 영광을 같이 누릴 수 없는 인격이 되고 말았습니다.

그럼에도 삼위 하나님께서는

타락한 인생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활동하셨습니다.

첫째. 약속을 세우셨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지 않고, 마귀의 말을 순종하는 자는 모두 유황 불 못에 던져 넣으실 것이고,

끝까지 진실한 마음으로 말씀을 순종하는 자들은 영원한 왕국을 이룰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이 하늘과 땅을 새롭게 해서 잃어버린 에덴동산을 다시 찾게 하고, 또한 하나님의 영원한 영광의 나라를 누리게 하신다는 것입니다.

구약성경은 이 창조의 목적을 달성하시겠다는 여호와의 약속의 말씀입니다.

둘째 아들을 통해 약속을 준행하셨습니다

영광은 몸을 가진 사람이 아니라면 누릴 수 없고 받을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아들에게 사람의 인격을 가지게 하셨습니다.

그런데 첫째 아담과 같이 흙으로 창조한 것이 아니고, 예언을 따라 성령으로 동정녀 마리아의 몸에 역사하셔서완전한 인격을 이루셨습니다.

이 성자 예수님께서 약속하신 말씀대로 모든 사람을 구원하기 위하여 죄의 대가를 걸머진 제물이 되셔서 십자가를 통해 화목제를 이루셨습니다.

또한 부활 승천하시기까지 성자께서 역사하셨습니다.

셋째 성신을 통해 약속을 준행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중생을 받은 사람들에게 아들의 이름으로 성령을 부어 주셨습니다.

사람 스스로는 성령을 받을 자격이 없고, 아들의 피로 산 백성들에게 성령을 부어주시는 것은 중생을 받았더라도 사람의 힘으로는 왕국을 이룰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성령을 통해 어리석은 사람을 지혜롭게 하시고 약한 사람을 강하게 해서 아들이 승리한 것 같이 사람이 마귀와 싸워 승리하도록 역사하시는 것입니다.

싸워 승리한 자를 왕국 반열에 들게 하고 왕국 반열에 든 사람의 수가 찰 때에 하나님께서 심판을 통해 원수 마귀가 역사하지 못하도록 없이하실 것입니다.

그때에는 아들을 보내셨음에도 믿지 않는 자와 성령을 보내셨음에도 순종치 않는 자와 보호하시겠다는 예언의 말씀이 있음에도 믿지 않는 자를 다 심판하실 것입니다.

예수를 믿고 성령을 받고 예언을 지켜 남은 자들로 그리스도의 왕국을 이루는 것이 성부 성자 성신의 역사입니다.

또한 조물주 하나님께서 다시 새 일을 행하실 것입니다 죄로 말미암아 저주받고 더러워진 천지를 다시 새롭게 하시고 조물주 하나님의 영광을 피조물된 사람이 다함께 누리게 하시는 것입니다.

성부 성자 성신께서 사람에게 영생의 기업을 주시고 사람과 같이 동거하시며 찬송과 존귀와 영광을 길이 받으시는 것이 삼위일체 하나님의 역사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