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일교회 이사야 강의 | 2장 심판 있는 평화

2020. 5. 20. 15:58- 새일교회 선지서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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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장 심판 있는 평화(요절 4)

 

(2:1) 아모스의 아들 이사야가 받은바 유다와 예루살렘에 관한 말씀이라

(2:2) 말일에 여호와의 전의 산이 모든 산 꼭대기에 굳게 설 것이요 모든 작은 산 위에 뛰어나리니 만방이 그리로 모여들 것이라

 

  본 장은 공의로운 심판이 있고 새 시대가 오는데는 먼저 하나님의 전이 모든 산 위에 굳게 서되 만방이 다 하나님을 공경할 것은 세계 인류를 구원하는 동시에 심판을 내린다는 것이다.

  하나님의 교회는 대 확장을 가져오되 그 기간은 20세기에 도달한 것이다(1-2).

 

 

(2:3) 많은 백성이 가며 이르기를 오라 우리가 여호와의 산에 오르며 야곱의 하나님의 전에 이르자 그가 그 도로 우리에게 가르치실 것이라 우리가 그 길로 행하리라 하리니 이는 율법이 시온에서부터 나올 것이요 여호와의 말씀이 예루살렘에서부터 나올 것임이니라

 

  하나님은 교회를 세운 다음에 야곱의 도를 가르치고 그 길을 행케하는 데는 그 말씀은 예루살렘에서부터 시작된 말씀이다(3).

 

 

(2:4) 그가 열방 사이에 판단하시며 많은 백성을 판결하시리니 무리가 그 칼을 쳐서 보습을 만들고 그 창을 쳐서 낫을 만들 것이며 이 나라와 저 나라가 다시는 칼을 들고 서로 치지 아니하며 다시는 전쟁을 연습지 아니하리라

 

  그 말씀대로 열방에 판단이 내리고 말씀대로 평화의 왕국이 온다(4).

 

 

(2:5) 야곱 족속아 오라 우리가 여호와의 빛에 행하자

(2:6) 주께서 주의 백성 야곱 족속을 버리셨음은 그들에게 동방 풍속이 가득하며 그들이 블레셋 사람 같이 술객이 되며 이방인으로 더불어 손을 잡아 언약하였음이라

 

  하나님은 아무리 야곱 족속이라도 심판의 다림줄인 말씀에 순종치 않고 이방과 손을 잡고 타협하는 자는 버린다는 것이다(5-6).

 

 

(2:7) 그 땅에는 은금이 가득하고 보화가 무한하며 그 땅에는 마필이 가득하고 병거가 무수하며

(2:8) 그 땅에는 우상도 가득하므로 그들이 자기 손으로 짓고 자기 손가락으로 만든 것을 공경하여

(2:9) 천한 자도 절하며 귀한 자도 굴복하오니 그들을 용서하지 마옵소서

(2:10) 너희는 바위 틈에 들어가며 진토에 숨어 여호와의 위엄과 그 광대하심의 영광을 피하라

(2:11) 그 날에 눈이 높은 자가 낮아지며 교만한 자가 굴복되고 여호와께서 홀로 높임을 받으시리라

 

  아무리 이방 세력이 강하고 풍부한 물질이 있다 하여도 심판 날에는 다 떨어 숨게 될 것을 말했다(7-11).

 

 

(2:12) 대저 만군의 여호와의 한 날이 모든 교만자와 거만자와 자고한 자에게 임하여 그들로 낮아지게 하고

(2:13) 또 레바논의 높고 높은 모든 백향목과 바산의 모든 상수리 나무와

(2:14) 모든 높은 산과 모든 솟아오른 작은 산과

(2:15) 모든 높은 망대와 견고한 성벽과

(2:16) 다시스의 모든 배와 보든 아름다운 조각물에 임하리니

(2:17) 그 날에 자고한 자는 굴복되며 교만한 자는 낮아지고 여호와께서 홀로 높임을 받으실 것이요

(2:18) 우상들은 온전히 없어질 것이며

(2:19) 사람들이 암혈과 토굴로 들어가서 여호와께서 일어나사 땅을 진동시키는 그의 위엄과 그 광대하심의 영광을 피할 것이라

(2:20) 사람이 숭배하려고 만들었던 그 은 우상과 금 우상을 그 날에 두더쥐와 박쥐에게 던지고

(2:21) 암혈과 험악한 바위틈에 들어가서 여호와께서 일어나사 땅을 진동시키시는 그의 위엄과 그 광대하심의 영광을 피하리라

(2:22) 너희는 인생을 의지하지 말라 그의 호흡은 코에 있나니 수에 칠 가치가 어디 있느뇨

 

  하나님은 당신 앞에 교만 한자를 용서할 수 없이 없애 버리되 완전한 공의로 심판하기 때문에 심판 날에는 교만한 인간들이 수에 칠 가치가 없다는 것이다(12-22).

 

  하나님은 완전한 평화의 나라를 이루기 위해서는 야곱의 길을 하나같이 걸어가는 자만으로 남은 자가 되게 하고 그밖에 이방 세력과 또는 타협한 부패한 야곱을 전멸시킨다는 것을 목적으로 말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