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일교회 난구절특강 | 10. 성경 연구에 대하여

2021. 2. 28. 20:59- 새일교회 난구절특강

아름다운 소식을 시온에 전하는 여호와 새일교회 / 여호와 새일교단 
- 여호와 새일교회는 오직 삼위일체 하나님만 신앙합니다 
- 여호와 새일교회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 구원의 이름으로 고백합니다 
- 여호와 새일교회는 오직 성경만을 정경으로 믿습니다 
- 여호와 새일교회는 인물우상화, 시한부종말론을 철저히 배격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www.JESUS2.org/new
[공식 유튜브 채널] youtube.com/c/여호와새일교회wwwJESUS2org
[카카오톡 채팅하기] pf.kakao.com/_tYaixb/chat
[연락처] 경기 부천시(O1O 7139 3924) | 부산 사하구(O1O 9889 9240) 



10. 성경 연구에 대하여 

말세의 심판기의 사명자는 자기가 한번 연구해 보겠다고 머리를 싸매고 시간을 보낸다는 것은 합당치 않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이미 대표적인 사람을 통하여 말씀을 나타내리만큼 나타냈는데 그것을 존중히 알지 않고 자기가 따로 연구한다는 것은 그 대표자를 무시하는 교만의 하나가 될 것이다. 일단 다림줄이 나타난 종에게 나 자신이 진리를 함께 전하기 위해 노력하는 정신에서 나가야 할 것이다.
이것은 종말에 심판기의 역사이니 벌써 진리가 나타났기 때문에 하나님은 그 종에게 권세 역사를 하는 때이니 그 종의 나타난 진리에서 내가 측량을 받고 바로 쓰게 된 것을 감사히 생각하고 그 종의 다시 예언을 존중히 아는 동시에 겸손히 다림줄을 쥐고 같이 싸우는 것 외에는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만일 심판기에 가서 어떤 사람이 또다시 연구해서 나온다고 하면 하나님 말씀을 가감하는 자라고 보게 된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말씀의 증인권세 역사를 시작하였기 때문에 권세를 대표자 종에게 맡긴 것은 다시 예언하라는 권세이니 이것을 무시하고 자기의 주관을 세우는 것은 하나님을 대적하는 것이나 다름이 없다. 심판기의 종으로서 성서연구로 크게 두 가지로 본다. 

① 성경은 그 시대를 따라 하나님이 개봉하는 것이니 사명자가 개봉할 것 이외의 다른 해석이 필요 없다고 생각하고 나갈 것. 

② 성경은 조금도 빠짐 없는 글이니 그 시대의 일을 성경에 있는 대로 할 것뿐이라는 생각 외에는 다른 것이 하등에 필요 없다. 성경은 시대적인 대표자에게 나타난 것 외에는 함부로 사적 해석을 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이다. 그러므로 은혜시대에는 성경대로 주께서 오셔서 이루어진 사실을 사람이 깨닫는 것뿐이다.
그 밖의 될 일은 아무도 성경을 정확히 해석할 수 없었던 것이다. 정확히 알도록 하나님은 대표자에게 알려서 그 말씀으로서 통일을 가져오도록 하는 것을 종말의 다시 예언하는 역사라 하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말세에 권세 역사를 주는 것은 대표적인 사람을 통하여 나타낸 진리를 가지고 심판하겠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