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언과 성탄, 예언과 재림

2021. 12. 22. 16:33- 새일교회 영상

아름다운 소식을 시온에 전하는 여호와 새일교회 / 여호와 새일교단 
- 여호와 새일교회는 오직 삼위일체 하나님만 신앙합니다 
- 여호와 새일교회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 구원의 이름으로 고백합니다 
- 여호와 새일교회는 오직 성경만을 정경으로 믿습니다 
- 여호와 새일교회는 인물우상화, 시한부종말론을 철저히 배격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http://www.JESUS2.org/new
[공식 유튜브 채널] https://youtube.com/c/여호와새일교회wwwJESUS2org
[카카오톡 채팅하기] http://pf.kakao.com/_tYaixb/chat
[연락처] 경기 부천시(O1O 7139 3924) | 부산 사하구(O1O 9889 9240)


https://youtu.be/PD2Ed68qgWY

예언대로 오신 예수님, 예언대로 오실 예수님 (사7:14-15, 40:, 61:, 미5:, 슥9:)

2000년 전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셨습니다. 모든 선지자들은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실 때를 가리켜 예언했고, 모든 예언은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심으로부터 본격적으로 성취되기 시작했습니다 (행3:24, 벧전1:10-12).

예수님께서 처녀의 몸에 잉태되실 것이 이사야 7장 14절에 예언되었고,
베들레헴에서 태어나실 것이 미가 5장 2절에 예언되었고,
그 가정이 헤롯의 박해를 피해 애굽으로 잠시 피신하실 것이 호세아11장 1절에 예언되었고,
성령에 충만하여 역사하실 것이 이사야 42장 1절에 예언되었고,
이방 갈릴리 지역에서부터 사역을 시작하실 것이 이사야 9장 1-2절에 예언되었고,
성전을 정결케 하실 것이 시편 69편 9절에 예언되었고,
죄인들과 연약한 자들을 용서하시고 치료하실 것이 이사야 42장 3절을 비롯한 구절들에 예언되었고,
나귀 새끼를 타실 것이 스가랴 9장 9절에 예언되었고,
함께 떡을 먹는 자가 배반할 것이 시편 41편 9절에 예언되었고,
은 삼십에 팔리실 것이 스가랴 11장 12절에 예언되었고,
고난을 당하시고 죄를 대속해 주실 것이 이사야 53장에 예언되었고,
십자가 형벌을 받으실 것이 신명기 21장 23절과 시편 22편 16절에 예언되었고,
그 옷이 제비뽑혀 나누일 것이 시편 22편 18절에 예언되었고,
쓸개 탄 신 포도주를 받으실 것이 시편 69편 21절에 예언되었고,
십자가로 승리하실 것이 창세기 3장 15절에 예언되었고,
그 뼈가 하나도 꺾이지 않으실 것이 시편 34편 20절에 예언되었고,
부자의 무덤에 장사되실 것이 이사야 53장 9절에 예언되었고,
그 시체가 썩지 않고 부활하실 것이 시편 16편 10절에 예언되었고,
부활 승천하신 이후에 성령을 보내주실 것이 요엘 2장 28절에 예언되었습니다.

이와 같이 예수님께서는 모든 일을 예언대로 역사하시는 아버지 하나님의 뜻에 철저히 순종하여 예언대로 모든 길을 걸어가셨습니다.


선지서는 예수님의 초림뿐만 아니라 예수님의 재림에 대해서도 예언하고 있습니다.
이사야 7장 14절은 예수님께서 처녀의 몸에 잉태되실 것을 예언했습니다. 예수님의 초림에 대한 예언입니다. 곧장 이어지는 15절에서는 예수님께서 악을 버리며 선을 택할줄 알 때에 미쳐 뻐터와 꿀을 먹을 것이라고 말씀했습니다. 재림에 대한 예언입니다. 예수님께서 재림하실 때는 악한 것을 전혀 용납하지 않으시고 선한 것만 남기셔서 뻐터와 꿀을 먹는 아름다운 나라를 이루신다는 말씀입니다.
초림의 예수님은 낮은 곳으로 오셔서 죄인을 먼저 찾아가시고 용서하셨지만, 재림의 예수님은 죄를 용납하지 않고 심판하시고 주님의 나라를 이루실 것입니다. 이사야 7장 14-15은 이렇게 예수님의 초림과 재림에 대해서 모두 예언하고 있습니다. 14절은 이루어진 말씀이고, 15절은 이루어질 말씀입니다.

이사야 40장 1-8절은 죄악에 종노릇 하던 인생들에게 사죄의 소식, 위로의 소식을 주러 오셨던 예수님에 대해 예언하고 있습니다. 광야의 외치는 자의 소리가 죄를 대속하러 오셨던 예수님의 길을 예비하리리고 예언했고, 이 예언대로 세례 요한이 유대 광야에 나타나 예수님의 길을 예비했습니다. 예수님의 초림에 대한 예언이었습니다.
이후 구절에서는 예수님의 재림에 대해 예언합니다. 연약하고 온유하신 모습이 아니라 강한 자로 임하실 것과 상급과 보응을 가져오실 것과 택한 백성들을 보호하실 것을 말씀했습니다. 예수님의 재림에 대한 예언입니다.

이사야 61장 1절로부터 2절 상반절까지는 예수님께서 성령에 충만하여 역사하시면서 가난한 자에게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고 마음이 상한 자를 고치며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갇힌 자에게 놓임을 전파하는 은혜를 베풀어주실 것을 예언했습니다. 초림에 대한 예언이고, 예수님께서 직접 이 말씀이 예수님의 초림을 통해 성취되었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이어지는 구절은 하나님의 신원의 날을 전파할 것과 슬픈 자들을 위로하시고 근심에 있는 자들을 영광스럽게 하셔서 아름다운 나라를 이루게 하실 것을 말씀했습니다. 예수님의 재림에 대한 예언입니다. 신원은 원통한 것을 풀어준다는 뜻이고, 신원의 날은 예수님께서 재림하셔서 모든 악한 자들을 심판하실 날을 의미합니다.

미가 5장 2절은 예수님께서 베들레헴에서 태어나실 것을 예언했습니다. 예수님의 초림에 대한 예언이고, 예언대로 예수님께서는 베들레헴에서 태어나셨습니다.
이어지는 구절들은 예수님의 재림의 때에 대해 예언합니다. 앗수르 사람, 즉 이 마지막 시대의 북방 무신론 공산세력이 무서운 환난과 재앙을 가지고 올 때 예수님께서 성도들의 평강이 되어주신다는 예언이 있고, 원수를 진멸하는 역사가 있을 것도 예언되어 있습니다.
예수님의 초림에 대한 예언과 재림에 대한 예언이 연결되어 기록되어 있습니다.

스가랴 9장에서는 예수님께서 겸손하신 모습으로 나귀 새끼를 타실 것을 예언했습니다. 예언대로 예수님께서 예루살렘에 들어가실 때 나귀 새끼를 타셨습니다. 뿐만 아니라 언약의 피로 갇힌 자들이 놓임을 얻을 것이 예언되었고, 예수님의 십자가 보혈로 이 말씀이 성취되었습니다. 예수님의 초림에 대한 예언이었습니다.
이어지는 구절에서는 유다로 당긴 활을 삼고 에브라임으로 먹인 살을 삼아 이방의 세력들을 치실 것이 예언되었습니다. 예수님 재림의 때에 원수를 심판하실 것에 대한 예언입니다.


이렇게 성경은 예수님의 초림에 대해서 예언했을 뿐만 아니라 예수님의 재림에 대해서도 분명히 예언하고 있습니다. 선지서 전체를 놓고 본다면 예수님의 초림에 대한 예언보다 재림에 대한 예언이 훨씬 많은 부분을 차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수님께서는 요한계시록을 통해서 마지막 때에 예언의 말씀을 읽고 듣고 지키라고 명령하셨습니다 (계1:3). 예언의 말씀은 선지자들을 통해서 전하신 복음이며 (계10:7), 마지막 때를 예언한 선지서의 말씀이 모두 이루어지는 때에는 세상 나라가 우리 주와 그 그리스도의 나라가 된다고 말씀했습니다 (계11:15).


예언대로 오셔서 우리를 죄에서 구원해주신 예수님을 우리가 영접했고, 예언대로 다시 오셔서 심판하시고 그리스도의 나라를 이루실 예수님을 우리가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