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일교회 난구절특강 | 69. 수년 내에 부흥케 하는데 대하여 (합 3:2)

2021. 5. 18. 10:25- 새일교회 난구절특강

아름다운 소식을 시온에 전하는 여호와 새일교회 / 여호와 새일교단 
- 여호와 새일교회는 오직 삼위일체 하나님만 신앙합니다 
- 여호와 새일교회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 구원의 이름으로 고백합니다 
- 여호와 새일교회는 오직 성경만을 정경으로 믿습니다 
- 여호와 새일교회는 인물우상화, 시한부종말론을 철저히 배격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http://www.JESUS2.org/new
[공식 유튜브 채널] https://youtube.com/c/여호와새일교회wwwJESUS2org
[카카오톡 채팅하기] http://pf.kakao.com/_tYaixb/chat
[연락처] 경기 부천시(O1O 7139 3924) | 부산 사하구(O1O 9889 9240) 


69. 수년 내에 부흥케 하는데 대하여 (합 3:2) 

(합 3:2) 여호와여 내가 주께 대한 소문을 듣고 놀랐나이다 여호와여 주는 주의 일을 이 수년 내에 부흥케 하옵소서 이 수년 내에 나타내시옵소서 진노 중에라도 긍휼을 잊지 마옵소서

하나님은 악의 세력을 먼저 높여 놓는 것은 악의 세력을 멸망하도록 하는 역사의 징조라는 것을 알아야 할 것이다. 이 부흥이라는 것은 어떤 개인적이나 교회적인 심령부흥을 말한 것이 아니고 진노의 날에 남은자가 되도록 각성시키는 역사를 말한 것이다 이제 부흥운동의 3대 요소를 다음과 같이 보아야 할 것이다. 

① 시대적인 경고의 나팔을 불어야 될 뜻이 있는 것이니 만일 시대적인 나팔불기를 두려워하는 자는 순교자의 동무가 될 수 없고 진노의 날에 긍휼 함을 받을 수가 없게 될 것이다. 아모스와 같은 용사가 된 자라야 긍휼 함을 받게 된다. 

② 자기를 하나님께 완전히 제물로 바치고 나서는 자라야 된다는 뜻이 내포된 것이니 롯의 처를 생각하라는 말씀과 동일하다. 주님의 재림이 임박할 때에 자기의 사적 행동을 취하는 자는 재림의 주를 맞이할 수 없다는 뜻으로 가르친 말씀이다. 

③ 급한 사정을 만난 주인의 마음을 만족케 하는 종이 되어야 할 것이다. 수년내라는 것은 어떤 연월일시에 정한 뜻을 말씀하신 것이 아니고 급한 때라는 것이 내포되어 있다. 계6장에 잠깐이란 말이나 7장에 하나님의 종들에게 인 치기까지라는 말이 동일한 뜻이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심히 급했다는 경고의 나팔을 들고 나가서 모든 사람을 깨우치라는 뜻이 수년 내에 부흥케 하옵소서 하는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