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일교회 난구절특강 | 78. 기름 발리운 자 둘이라는데 대하여 (슥 4:14)

2021. 5. 28. 17:58- 새일교회 난구절특강

아름다운 소식을 시온에 전하는 여호와 새일교회 / 여호와 새일교단 
- 여호와 새일교회는 오직 삼위일체 하나님만 신앙합니다 
- 여호와 새일교회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 구원의 이름으로 고백합니다 
- 여호와 새일교회는 오직 성경만을 정경으로 믿습니다 
- 여호와 새일교회는 인물우상화, 시한부종말론을 철저히 배격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http://www.JESUS2.org/new
[공식 유튜브 채널] https://youtube.com/c/여호와새일교회wwwJESUS2org
[카카오톡 채팅하기] http://pf.kakao.com/_tYaixb/chat
[연락처] 경기 부천시(O1O 7139 3924) | 부산 사하구(O1O 9889 9240) 


78. 기름 발리운 자 둘이라는데 대하여 (슥 4:14) 

(슥 4:14) 가로되 이는 기름 발리운 자 둘이니 온 세상의 주 앞에 모셔 섰는 자니라 하더라

하나님께서 언제나 권세를 맡긴 자에게는 기름을 부어 준 것이다. 왕권을 맡기는 것도 하나님의 명령에 의하여 기름을 붓고 말세에 종들을 왕권을 주어서 쓰는 일도 기름을 붓는 것이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의 이름은 기름을 붓는다는 뜻이니 이날까지의 모든 종들이 그리스도의 이름의 기름부음을 받는 성령을 받게 되는 것이다(요일2:27). 그러나 여기에 감람나무에 기름부음이란 것은 다음과 같은 의의가 있다. 

① 종말적인 심판의 다림줄에 의해 받는 권리를 말한 것이다. 다시 말하면 세계적인 하나님 심판에 대한 모든 권리 행사에 다림줄의 역사에 책임을 세우는 대표를 뜻한 것이다. 

② 이 둘이라는 것은 세계적인 하나님의 역사에 총책임을 말한 것이니 이것은 그 종이 받은 역사로 온 세계가 통일될 것을 말한 것이다. 

③ 이 둘이라는 것은 세계적인 대표의 사람을 가르친 동시에 그 역사를 힘입어서만이 세계인류를 환난에서 구출시키는 일이 될 것이니 누구든지 이 역사에 씌워지는 종은 한 감람나무가 되는 것이다. 슥6:12에 자기 곳에서 난다 : 측량 받는 자니 새길 것을 새기고 제할 것을 제한 자리가 자기 곳인데 계11:1~이하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