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일교회 난구절특강 | 75. 면류관을 여호수아 머리에 씌우는 일 (슥 3:4, 6:7-11)

2021. 5. 25. 16:52- 새일교회 난구절특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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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 면류관을 여호수아 머리에 씌우는 일 (슥 3:4, 6:7-11) 

(슥 3:4) 여호와께서 자기 앞에 선 자들에게 명하사 그 더러운 옷을 벗기라 하시고 또 여호수아에게 이르시되 내가 네 죄과를 제하여 버렸으니 네게 아름다운 옷을 입히리라 하시기로

(슥 6:7) 건장한 말은 나가서 땅에 두루 다니고자 하니 그가 이르되 너희는 여기서 나가서 땅에 두루 다니라 하매 곧 땅에 두루 다니더라
(슥 6:8) 그가 외쳐 내게 일러 가로되 북방으로 나간 자들이 북방에서 내 마음을 시원케 하였느니라 하더라
(슥 6:9)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하여 이르시되
(슥 6:10) 사로잡힌 자 중 바벨론에서부터 돌아온 헬대와 도비야와 여다야가 스바냐의 아들 요시아의 집에 들었나니 너는 이 날에 그 집에 들어가서 그들에게서 취하되
(슥 6:11) 은과 금을 취하여 면류관을 만들어 여호사닥의 아들 대제사장 여호수아의 머리에 씌우고

여호수아에게 면류관을 머리에 씌우는 일에 대하여 여기에 면류관이라는 것은 완전승리의 권세역사를 가르친 것이다. 승리역사라는 것은 종들이 결합이 되어야만 된다는 것을 가르쳤다. 결합이 되는 일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요소가 있다. 

① 사명을 존중히 아는 마음에서 결합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면류관을 씌운다는 것은 그만큼 대표자의 사명을 중대시하고 받들어 주는 것을 가르쳤다. 

② 역사라는 것은 하나님의 뜻과 합치가 되는 단체가 이루어지는 것이니 세운 종을 하나님의 명령에 따라서 합심 협력되는 단체가 되어야 된다는 것이다. 

③ 하나님의 역사는 두세 사람이라도 합심하는 장소에 나타난다는 것을 보여준 것이다. 요시야 집에 불과 3, 4명이 면류관을 씌워 준다는 것은 인간이 볼 때 희미한 단체에서 역사가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다시 말하면 종말의 역사가 대중적인 역사가 아니고 참된 종들이 결합된 적은 단체에서부터 시작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