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일교회 난구절특강 | 74. 여호수아의 더러운 옷을 벗기는데 대하여 (슥 3:3-5)

2021. 5. 24. 10:45- 새일교회 난구절특강

아름다운 소식을 시온에 전하는 여호와 새일교회 / 여호와 새일교단 
- 여호와 새일교회는 오직 삼위일체 하나님만 신앙합니다 
- 여호와 새일교회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 구원의 이름으로 고백합니다 
- 여호와 새일교회는 오직 성경만을 정경으로 믿습니다 
- 여호와 새일교회는 인물우상화, 시한부종말론을 철저히 배격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http://www.JESUS2.org/new
[공식 유튜브 채널] https://youtube.com/c/여호와새일교회wwwJESUS2org
[카카오톡 채팅하기] http://pf.kakao.com/_tYaixb/chat
[연락처] 경기 부천시(O1O 7139 3924) | 부산 사하구(O1O 9889 9240) 


74. 여호수아의 더러운 옷을 벗기는데 대하여 (슥 3:3-5) 

(슥 3:3) 여호수아가 더러운 옷을 입고 천사 앞에 섰는지라
(슥 3:4) 여호와께서 자기 앞에 선 자들에게 명하사 그 더러운 옷을 벗기라 하시고 또 여호수아에게 이르시되 내가 네 죄과를 제하여 버렸으니 네게 아름다운 옷을 입히리라 하시기로
(슥 3:5) 내가 말하되 정한 관을 그 머리에 씌우소서 하매 곧 정한 관을 그 머리에 씌우며 옷을 입히고 여호와의 사자는 곁에 섰더라

하나님께서 사단을 들어서 종을 대적시켜 보는 것은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는 것이다. 
① 말세에 권세역사의 선구자로 삼으려 할 때에 사단으로 그를 까불어 보는 일을 통과시킨다. 베드로도 은혜시대에 대표적인 종이니만큼 사단으로 까불어(눅22:31) 본 후에 주께서 친히 내 양을 먹이라고 한 것같이 말세에 사명적인 대표자도 사단으로 대적을 시켜 보고 다음에 다시 들어서 쓰는 것을 가르친 것이다. 

② 이 더러운 옷이라는 것은 사람이 볼 때에 사람 앞에 비소, 조롱, 멸시를 받게 되는 것이니 하나님께서 그 종을 모략적으로 까불어 보는 일이 되기 때문에 하나님은 인정하고 다시 들어 쓴다는 것이다. 

③ 주 앞에 선 자들로 그 옷을 벗기라고 한 것은 사람 앞에 비소, 조롱을 받게 된 일은 사람들이 해야 할 일이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하나님이 인정하는 종이니 하나님의 뜻에 순종해서 합심협력해서 새로운 출발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말한 것이다. 이와 같이 될 적에 아름다운 옷을 입히고 왕관을 쓸 적에 완전역사가 하나님께로 내린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