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일교회 난구절특강 | 4. 설교 방법

2021. 2. 15. 08:42- 새일교회 난구절특강

아름다운 소식을 시온에 전하는 여호와 새일교회 / 여호와 새일교단 
- 여호와 새일교회는 오직 삼위일체 하나님만 신앙합니다 
- 여호와 새일교회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 구원의 이름으로 고백합니다 
- 여호와 새일교회는 오직 성경만을 정경으로 믿습니다 
- 여호와 새일교회는 인물우상화, 시한부종말론을 철저히 배격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www.JESUS2.org/new
[공식 유튜브 채널] youtube.com/c/여호와새일교회wwwJESUS2org
[카카오톡 채팅하기] pf.kakao.com/_tYaixb/chat
[연락처] 경기 부천시(O1O 7139 3924) | 부산 사하구(O1O 9889 9240) 



4. 설교 방법 

아무리 좋은 무기라도 법을 따라서 쓰지 않을 때 아무런 효과를 발휘하지 못하는 것같이 아무리 다림줄의 진리를 받았다 할지라도 그 방법을 바로 해야 할 것이다. 

① 강해적인 설교 
이것은 성경을 읽어 가면서 글자글자를 해석하는 것이다. 이 해석 방법은 어느 성경이든지 펼쳐들 적에 먼저 이 성경은 어떠한 목적을 두고 가르친 예언이라는 것을 명확히 말하고 그 성경의 의의를 말할 적에 모조리 성경을 읽어 가면서 먼저 말한 목적을 해석하면서 성경을 순서 있게 말하되 성경에서 성경을 풀어야 한다.
성경이란 것은 목적을 하나 두고 말세 성도로서 바로 알도록 가르친 것이니 본문에서 본문을 해석하는 설교가 되지 않고는 완전한 강해를 하는 설교가 될 수 없다. 왜냐하면 성경은 감히 사람이 해석할 수 없는 글이기 때문이다. 

② 요지 설교 
이 설교는 해석하는 것이 아니고 그 성경의 요지가 되는 절수 하나를 하나님께서 그 시간에 말씀을 내리는 대로 대중 앞에 말하는 설교이다. 요지를 말할 때는 그 시간에 그 뜻을 대중이 알도록 할뿐이다. 일반 심령들이 마땅히 각성해야 할 문제를 놓고 혹은 권면, 책망, 경고, 위로를 주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와 같이 요지를 따라서 대지를 영적으로 해석하는 일로 결부될 수도 있다. 이와 같이 설교하는 시간에 무슨 일을 앞에 놓고 그 일을 완성시키는 힘을 얻기 위해서나 또는 큰 시험문제가 닥쳐올 적에 새로운 소성을 가져오도록 하는 설교의 목적이다. 

③ 교리 설교 
기독교의 역사적인 신앙체계를 바로 가르치며 각 말씀을 들어서 신앙노선이 바로 서도록 가르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것은 모든 사람에게 새로운 신앙의 지식을 넣어 주는데 효과를 주는 것이다. 마음 판에 똑똑히 새겨지도록 신앙체계를 말해 주는 것이다.